본문 바로가기

the Stationery/Fountain Pen

온라인 피콜로 필링 만년필 F





ONLINE PICCOLO FEELINGS FOUNTAIN PEN

Soft White & Soft Black





아는 동생이 사용하는걸 본지 꽤 되었는데

요즘 스텐닙 사용에 재미들였달까

아님 갑자기 이뻐보였달까


내 검정 나이젤카본 트놋에 꽂아줄 검정 만년필이 필요하다면서

인터넷을 샅샅이 뒤지기 시작합니다



근데 왜 필링 만년필은 ef nib이 없을까요...

분명히 있을텐데 라고 믿고 있는데

판매하는 곳을 못찾았습니다

대부분이 m nib이라 f nib에 감사하며 골랐습니다





온라인 피콜로 필링 만년필은 세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소프트 화이트, 브라운, 소프트 블랙

저는 그중 두가지를 구입했습니다

좀 더 칼라풀한 색상도 있네요

핑크, 블루, 오렌지가 끝으로 갈수록 짙어지는 색상도 있으나

제 취향이 아닌 관계로~




만년필집이 신기하게 생겼습니다

관같달까

윗부분에 자석이 들어있어서 부드럽게 열립니다




소프트 화이트




소프트 블랙




뚜껑 닫았을 때 길이가 10cm 정도입니다

미도리 브라스 펜보다 살짝 길지요


뚜껑 빼고 쓰면 9cm라 그냥 쓰기 좀 짧아요

전 손이 커서 좀 불편합니다

뚜껑을 열어서 뒤에 꽂아주면 12cm 정도라 쓰기 적당한 길이가 됩니다

캡이 무게가 좀 있어서 뒤에 꽂아주면 손에 착붙어 느낌이 좋네요



캡은 황동재질에 색을 입혔습니다

매트한 고무 느낌이 나서 쓰기는 좋은데

잘 긁힌답니다


제가 본 피콜로는 쌩브라스였습니다

자꾸 긁힌다고 다 벗겨내서 그렇게 된거죠

전 그짓 다른 만년필에 한번 해봤기때문에 긁혀도 꾹 참으리라 마음 먹습니다




펜클립에 온라인이라고 찍혀있네요




스테인레스 스틸 닙입니다

밖으로 보이는 닙길이는 1.7cm 정도로 보통 만년필에 비해 작습니다

앙증맞네요

상단에 격자무늬가 촘촘히 들어있고

ONLINE GERMANY라고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펜은 made in Italy라는거




분해해 봅니다

파란색 미니 카트리지가 하나 들어있네요

컨버터는 못쓸테고

국제규격에 맞는 미니 카트리지는 브랜드에 관계없이 쓸수 있습니다


안되면 카트리지 씻어서 주사기로 잉크 넣어주면 됩니다




줄도 세워봅니다




필기감은 부드러운데 좀 뻑뻑한 이상한 느낌입니다

아마도 잉크때문이 아닌가하네요


얼른 비우고 다른 잉크를 넣어봐야겠어요

닙 길들이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부드러워서 저는 만족입니다

유럽 f nib이라 같은 굵기의 카쿠노보다 좀 두껍게 나온다는 단점이 있지만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지요


ef nib 찾으면 닙만 따로 구입하면 되죠 뭐




무게는 27g으로 묵직한 편입니다

파이롯트 캡리스 매트블랙이 31g인데

작아서 그런가 피콜로 필링이 좀 더 무겁게 느껴집니다

플라스틱 만년필 쓰다가 쓰면 무겁다고 생각될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묵직한 펜을 선호하기 때문에 저는 좋네요



닙 길들이면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he Stationery > Fountain P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롯트 캡리스만년필 매트블랙  (4) 2014.06.11
나미키 팔콘 닙  (4) 2014.06.01
파이롯트 에르고 그립 만년필  (6) 2014.05.10
나미키 팔콘 SM  (0) 2014.05.06
카쿠노 만년필 파스텔 버전  (2) 2014.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