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Stationery/Fountain Pen

세일러 프로페셔널 기어 슬림 미니 모리타 오리지널 개봉기





Sailor Professional Gear Slim Mini Morita Original




어느날 어느 포스팅에서 색이 예쁜 만년필을 발견합니다

세일러 제품은 극세필 만년필만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제가 보아오던 것과는 달리

파스텔톤의 예쁜 색상의 바디를 가진 만년필이었습니다 



이리 뒤지고 저리 뒤져봐도 나오지 않더군요


급기야 포스팅하신 분께 문의를 합니다



친절하신 그 분은 제게 쪽지로 링크를 날려 주셨습니다

(서로 지름을 도와주는 아름다운 커뮤니티...)



여튼

세가지 사이즈 중에 미니를 선택합니다

가지고 다니기 좋을 것 같아서 였습니다



원래 리뷰는 좀 사용한 다음 써야 하는 것이니까

오늘은 개봉기로 합니다




모리타 만년필점의 6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제품으로

모리타 사이트에서만 판매되는 것으로 압니다




예쁘게 포장되어 왔네요

스티커가 마음에 듭니다




포장지를 벗기니 종이 박스에 싸여있습니다

중간 부분을 네모로 뚫어서 세일러 로고가 보이게 해뒀네요




만년필 케이스입니다




검은색 케이스 안에 작은 만년필이 들어 있습니다

약간 크림색이 느껴지는 밝은 하늘색입니다

은색으로 장식되어 있네요

생각보다 장난감같아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윗부분을 들어 올리면

아래쪽에 품질보증서, 설명서, 카트리지가 두 개 들어있습니다




전... 사실...

프로페셔널 기어는 배럴에 직접 잉크를 넣는 플린저 방식인줄 알고 있었습니다


주문하고 뒤적뒤적 여러 사이트를 돌다보니

컨버터 얘기가 나오더군요

어...

같이 안샀는데...



다시 뒤져보니 미니는 맞는 컨버터가 없다합니다

그냥 카트리지 전용이었습니다

짧아서 컨버터가 안들어 간다고 하네요

미니용 컨버터를 만들면 될텐데... 스퀴즈 방식으로...



여하튼

카트리지 두개가 들어있고

뚜껑을 뒤로 꽂으면 저 정도 길이입니다



평소 다른 만년필은 뚜껑을 꽂아서 쓰지 않습니다만

미니는 짧아서 꼭 꽂아야 합니다

꽂은 후 길이는 다른 만년필 뚜껑 안꽂았을 때 보단 깁니다




디자인이 수려한 세일러 닙입니다

14K 골드에 로듐을 도금한 중형 닙입니다

앙증맞은 사이즈의 바디에 M400과 같은 크기의 닙이 꽂혀있습니다


필기시 부드럽게 사각사각 소리를 냅니다




중간이 거의 딱 맞는데 사진찍는 각도 때문에 살짝 돌아간 것처럼 보이네요

뽑기가 잘 되어 기분이 좋았거든요




분해해 봅니다


바디와 닙부분을 연결하는 곳에 고무링이 들어있어서 꽉 고정됩니다

그리고 아주(?) 올래 돌려야 열린답니다




카트리지를 꽂아봅니다




세일러 카트리지는 없어서 이 두개로 우선 버텨야 겠네요

파란색 잉크였는데 비우고 지금은 몽블랑 퍼머넌트 블루가 들어 있습니다




뚜껑에 있는 세일러 로고입니다

검은색 바탕에 은색 양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예쁘네요




바디 끝부분에는 뚜껑을 꽂아 고정시킬 수 있도록 홈이 있습니다

돌려서 뚜껑을 열고 다시 돌려서 뒤쪽에 고정시킵니다

좀 귀찮을 수 있지요

꽂고나면 닙과 펜클립이 일렬이 됩니다





필감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습니다

F 닙임에도 불구하고 세필이 가능하여 마음에 쏙 듭니다

0.5~0.6mm 정도의 굵기라고 했는데 그것보다 더 가는 느낌입니다


제 손 크기에 비해 좀 작은 것이 흠이라면 흠이지만

(제가 미니로 고른거니까요...)

가지고 다니기 아주 편합니다




친구집에 자랑차 들고 갔었는데

마침 비슷한 색상의 잔에 커피를 내어 주더군요




전혀 장난감같지 않습니다

눈이 간사한건지

아님 제가 중후한 만년필에 너무 젖어 있어서 그랬는지

좀 가볍다 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예뻐요~






친구의 아모드와 비교해 봅니다

색상이 비슷할 것 같았는데 다르네요

아모드는 역시 그린톤이 돌아요

(그린이니까...)




아모드도 21K 닙이라 부드럽던데 요건 다음에...





세필하면 세일러라고 해서 왜 그런가 했는데

F 닙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가진 EF 닙과 거의 굵기가 같아요

아무래도 다른 것들은 사용감이 있어서 조금 굵어졌겠지만

그래도 놀랍습니다


UEF는 어떨라는지 기대가 되네요